2013년 6월 19일 수요일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가봉 대통령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하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알리벤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실질적이고 다각적인 복지활동에 세계 각국에서도 공감하며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님과 협력하기를 요청하고 있다.



2012년  3월에는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과 알리벤 봉고 온딤바 가봉 대통령이 지구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외국 정상이 비정부민간기구(NGO) 단체장과 개별 협약을 체결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게다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복지활동에 감동한 온딤바 대통령은 "여러분이 가봉으로 와서 가봉의 형제들에게 여러분의 경험을 알려주기를 바란다.


함께 한다면 국제환경운동이라는 " 클린월드운동" 프로젝트가 더 강한 힘을 얻게 될 것"이라며 도움을 청하기도 했다.





이에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현지 대학생들에게 클린월드운동을 전수했다.
가봉 대통령실과 공동주최로 클린데이 선포식을 갖고 5km에 이르는 수도 리브르빌 해변에서 현지 대학생들과 정화활동을 펼친 이날 행사는 대학생들뿐 아니라 정부기관 등 각계 인사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았다.
 
 





 




당시 오메흐 엔뚜꾸 국립공원 책임자는 "환경이 얼마나 소중하고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젊은이들이 알 필요가 있다"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댓글 3개:

  1. 환경을 지키는데 더 노력을 해야겠어요~^^

    답글삭제
  2. 대한민국 민간 단체에서 정말 큰 협약식을 체결하셨네요.. 경축드립니다.

    답글삭제
  3. 환경살리기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최고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