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8일 금요일

주간동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과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소식 알리다


주간동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과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소식 알리다


[886호]    2013년 05월06일자



 
 


 희망 한 걸음, 사랑 두 걸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주최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기후난민에 용기와 꿈 전달”
김지은 객원기자 likepoolggot@empas.com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급변하는 사회 환경 등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을 겪는 남아시아 기후난민들에게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으로 삶의 희망과 행복을 전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복지단체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인도, 네팔, 방글라데시 등 기후재난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남아시아 3개국 기후난민을 도우려고2013년  4월 28일 제15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출발해 올림픽공원 산책로 1.8km를 도는 코스로 진행한 이번 걷기대회는 식전행사를 비롯해 1부 기념식, 2부 걷기대회, 3부 기후변화 체험 부대행사로 이어졌다.

벵골에서 히말라야까지 희망 무지개를!
이번 행사는 남아시아 기후난민에게 정수시설과 의료 지원, 주거와 위생환경 개선 등 도움의 손길을 전하려고 모인 직장인, 대학생, 주부, 청소년, 초등학생, 어린아이 등 1만20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방글라데시, 네팔, 가봉, 가나, 튀니지의 주한 외교사절을 비롯해 서영배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한국위원장, 하리반 우워든 주한네덜란드 투자청장, 홍기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사무총장, 신용우 한국유스호스텔연맹 사무총장,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후원회장으로 활동하는 탤런트 이순재, 탤런트 김성환, 이배근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장 등 각계 인사가 식전 행사부터 걷기대회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 시작을 알린 것은 기후변화에 대한 내용을 깜찍한 노래와 율동으로 표현한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의 축하공연이었다. 가족, 연인, 친구 단위로 삼삼오오 짝을 이룬 참석자들은 이어진 대자연 활동가 그룹인 그린플러스의 환경노래, 국방부 삼군통합의장대의 동작시범, 군악대 연주 등 야외 정원에서 펼쳐지는 멋진 공연과 함께 희망찬 봄날을 맞이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또한 깨끗한 물이 없어 질병 등으로 고통을 겪는 가나, 캄보디아, 케냐, 네팔, 인도네시아 등 지구촌 이웃을 위해 물펌프와 저수시설을 꾸준히 지원한다. 이번 행사 슬로건인 ‘벵골에서 히말라야까지 희망의 무지개를!’처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희망찬 발걸음이 세계 곳곳에 희망의 무지개를 전하길 기대해본다.
 


누군가에게 희망을 전하고 누군가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뜻깊고 행복한 일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행사에  참여한 1만 2천명의 참가자들 모두 사랑을 나누어 두배의 행복을 안고
 돌아갔을겁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